병원마케팅업체를 알아보고 있으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지금 이 글을 클릭하셨다면 업체 선택에 정말 큰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럼 포스팅을 시작할텐데요.
어딘가 몸이 불편해진 사람들은 치료를 받기 위해서 내원할 병원을 찾아볼 때, 스마트폰을 통해 알아본 뒤 제일 괜찮다고 생각되는 곳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병원바이럴마케팅의 기여도는 굉장히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불황에도 여전히 잘 되는 병원들은 바로 바이럴을 통한 '브랜딩'이 잘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브랜딩을 잘하기 위해선 무엇보다도 블로그 운영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왜 그러한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로그 운영이 왜 중요할까요?
앞서 말했던 사람들이 병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볼까요?
먼저 가벼운 증상이라면, 네이버에 검색해 본 다음에 지역명과 질환 or 병원을 함께 검색해 주변에 있는 곳들의 위치를 찾아볼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목이 아픈 사람이 있다면 먼저 '목통증', '목디스크'와 같은 단어들로 검색을 하여 관련한 정보를 습득한 뒤에 본인의 집 주변에 있는 곳을 방문하기 위해 '신림목디스크', '신림정형외과' 같은 단어로 검색을 한다는 겁니다.
따라서, 국내 최대 검색 포털인 '네이버'에 브랜딩을 하는 것이죠.
그럼, 블로그에
단순히 글만 그냥 작성하면 되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병원에 대한 사람들의 좋은 인식과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실테지만,
온라인 상에 올라오는 병원블로그들의 포스팅을 살펴보면 마치 공장에서 찍어낸 듯한 내용으로 작성되는 경우가 많죠.
이때, 다른 병원들과는 차별화될 수 있는 내용과 병원만의 스토리를 녹여내어 포스팅으로 담아낼 수 있다면 성공적인 브랜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환자들이 정말로 궁금해할만한 좋은 정보를 전달하고, 동시에 공감할 수 있게 도와주는 포스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광고를 진행하는 데 지출만 있고 효과를 느끼지 못해 속상해하시는 원장님들도 많이 봤는데요.
원인은 병원바이럴마케팅에 지식이 없는 업체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누구나 다 할 수 있지만 누구나 효과를 볼 수 없기 때문이죠.
실제로 저희가 관리하는 여성병원 블로그 포스팅에
한 여성환자분께서 남겨 주신 댓글입니다.
이 내용은 원장님에게 안내드려 이 후 진료를 받으셨다는 이야기를 전달 받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환자들이 공감하는 것을 넘어서 이 곳에서 진료를 받고 싶다는 마음을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이 아픈 사람들의 그 절실함을 알아야 마음을 울리는 컨텐츠가 나올 수 있는 것이죠.
저희 애드리절트는 단순히 조회수와 노출에만 치중하는 마케팅을 지향하지 않습니다.
진심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는 컨텐츠를 원하신다면 댓글 남겨주시기 바라며, 이상 KEVIN 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